본문 바로가기
다시읽는 명작

다시 읽는 명작 - 연금술사, 파올로 코엘료

by bluemorningstar 2023. 12. 15.

파올로 코엘료는 브라질의 소설가로 인간의 내면을 관찰하여 삶의 본질적인 가치를 이야기하는 소설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작가입니다. 이 연금술사는 1988년에 출간되어 무려 83개의 언어로 번역 되어 대략 3억 2천만 부가 넘는 판매고를 기록한 작품으로 어린 왕자, 탈무등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읽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나무위키

 

연금술사 줄거리

양치기소년 산티아고가 자신의 꿈을 이루기위해 모든 것을 내려놓고 꿈속에서 자신의 보물이 이집트의 피라미드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집트의 사막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양치기 소년 산티아고는 자신의 꿈을 해석해준 집시여인과 만물의 영혼과 대화할 수 있다는 늙은 왕의 조언을 따라 스페인에서 이집트로 가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도중에 도둑에게 돈을 빼앗기고 아프리카의 탕헤르에서 수정을 파는 가게에서 일하며 주인과 친분을 쌓고 다시 돈을 모아 여행을 계획합니다. 그 후 사막을 건너기 위해 낙타몰이꾼들과 합류하여 그들과 함께 오아시스에 도착한 후 그곳에서 아름다운 여인 파티마를 만나 사랑에 빠집니다.

산티아고는 한편 오아시스에서 연금술사를 만나게 되는데 그는 꿈을 이루기위해서는 파티마를 떠나야 한다는 말을 듣고 연금술사와 함께 피라미드 여행을 떠납니다. 둘은 사막을 거쳐 가며 자연과 만물의 영혼과 소통하는 법을 알게 되고 연금술의 비밀을 깨닫지만 피라미드에 다달았을때 산티아고는 전쟁에 휘말리게되고 납치되어 고문까지 당하게 된 산티아고는 자신의 꿈을 말하며 자신이 연금술사라고 거짓말을 한 후 모래를 금으로 바꾸는 연금술의 기적을 보여주고  자유를 얻어 풀려납니다.

마침내 피라미드에 도착한 산티아고는 보물을 찾아보지만 그 어디에도 보물은 찾을 수가 없었고 자신의 꿈을 다시 상기해봅니다. 산티아고는 꿈속에서 자신의 보물이 이집트의 피라미드가 아닌 고향 스페인의 교회에 읶다는 것을 깨닫고 파티마에게 돌아가기 위해 다시 여행을 떠납니다.

주요 등장인물

- 산티아고 : 주인공 양치기 소년으로 양치기에서 모험가로 변시 하며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하는 인물입니다.

- 멜키세덱 : 늙은 왕, 산티아고에게 자신의 전설을 실현하도록 권하며 두 개의 보석과 오 모 로스의 책을 건네줍니다.

- 집시여인 : 산티아고가 꿈을 해석하기 위해 찾은 점장으로 산티아고에게 사랑을 표현하지만 그가 자신의 꿈을 이루러 가도록 보내줍니다.

- 화학자 : 사막의 오아시스에서 만난 학자로 연금술의 비밀을 알려주고 산티아고를 시험합니다.

- 연금술사 : 사막의 마법사, 산티아고를 자신의 제자로 삼고 그를 보물이 있는 곳까지 인도합니다.

- 파티마 : 사막의 오아시스에서 산티아고가 사랑에 빠진 여인으로 산티아고의 꿈을 이해하고 응원하며 그를 기다리게 다고 약속합니다.

파올로 코엘료의 메시지

이 책은 산티아고의 여정을 통해 우리에게 삶의 의미, 꿈과 희망, 운명, 자유, 사랑과 희생등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며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용기와 지혜를 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삶의 의미와 목적을 찾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산티아고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위해 여러 어려움과 시련을 극복하면서 자신의 마음에 귀를 기울이고 만물의 영혼과 대화하는 법을 배웁니다. 자신의 운명을 따르면서 세상의 기적과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진정한 사랑을 만납니다.

아래의 명언과 함께 우리 모두 꿈을 향해 다시 한번 용기를 내어 한 걸음이라도 걸어보기로 해요.

 

- 당신이 원하는 것을 위해 싸우면, 우주 전체가 당신을 도와준다

- 당신이 원하는 것이 정말로 당신의 것이라면 그것은 결코 당신을 떠나지 않는다

- 당신의 원하는 것을 위해 노력하면, 그것은 당신을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

- 당신이 원하는 것을 위해 희생하면 그것은 당신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