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2

2024 장마기간 6월7월 날씨전망, 장마철 꼭 필요한 아이템

by bluemorningstar 2024. 6. 7.

6월이 되니 날씨가 슬슬 여름 못지않게 더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곧 장마도 시작이 될 텐데요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장마예상 시기와 강수량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또 장마철을 뽀송하게 보낼 수 있으려면 꼭 필요한 아이템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장마시기

 

 

 

기상청에 의하면 2024년 여름은 예년보다 다온다습할 것으로 예상되며 본격적인 장마는 6월 말 ~ 7월 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중부지방은 6월 25일~7월 25일, 남부지방은 6월 23일~7월 24일, 제주지방은 6월 19일~7월 20일경으로 예상됩니다.

 

 

6월, 7월 날씨 전망

 

 

 

기상청에서는 1개월, 3개월의 날씨 전망을 미리 발표하는데요, 이에 따라 장마철기간의 날씨, 강수량 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6월의 날씨

 

  •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입니다, 평년범위 온도는 21.1 ~ 21.7도입니다.
  •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할 확률이 50%이며 평년 강수량범위는 101.6~174.0mm입니다.

7월의 날씨

저기압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오는 날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을 확률이 40%입니다, 평년범위 온도는 24.0 ~25.2도입니다.
  •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할 확률이 50%, 보다 많을 확률이 40%이며 평년 강수량범위는 245.9 ~308.2mm입니다.

 

 

장마철 꼭 필요한 아이템

장마철뿐만 아니라 비가 오는 날에는 2가지 철칙이 있는데요, 하나는 발이 하나도 젖지 않는 신발을 신거나 아예 다 젖어도 좋은 슬리퍼 같은 신발을 신는 겁니다. 옷이 젖어서 꿉꿉한 것도 상당히 불쾌한 일이지만 발이 젖은 채로 있는 건 참기 힘든 일이더라고요. 그래서 장마철엔 레인부츠와 샌들이 필수입니다.

 

롱레인부츠

 

장점 - 무릎까지 오기 때문에 발이 전혀 젖을 수 없어서 가장 선호하는 길이입니다. 또 올해는 패션적으로도 유행아이템이어서 더욱 추천합니다.

단점 - 소재 때문에 무게감이 있는 점이 아쉽습니다, 또 땀이 많은 분들은 습기가 찰 수 있는 점을 꼭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브랜드 - 헌터가 대표적인 브랜드이긴 하지만 헌터는 무겁기도 하고, 종아리통이 넓어서 비가 좀 들어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행템이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에서 제품을 내놓고 있으니 직접 신어보시고 얼마나 무거운지 본인의 다리에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셔야 후회가 없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다양한 브랜드의 롱레인부츠를 볼 수 있습니다.

 

롱레인부츠 구경 가기

 

 

젤리샌들 

 

장점 - 다양한 색상의 제품이 나오기 때문에 옷과 맞춰 코디하기가 좋으며 빗물이 신발에 고일 염려가 없습니다. 

단점 - 브랜드에 따라 바닥이 미끄럼방지가 잘 되어 있지 않으면 넘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바닥을 확인한 후 구매하셔야 합니다.

 

추천 브랜드 - 젤리슈즈하면 멜리사죠, 바닥도 제법 도톰해서 착용감도 좋고 예쁜 디자인도 많습니다. 크록스도 좋은데 샌들타입보다는 슬리퍼타입을 추천합니다. 샌들타입은 물이 엄지발가락 쪽으로 몰려서 안에서 좀 미끄러워서 느낌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다양한 젤리슈즈를 볼 수 있습니다.

 

젤리 슈즈 구경 가기

 

 

핏플랍 샌들

 

장점 - 착용감이 정말 좋은 브랜드요, 미끄러질 염려도 없습니다.

단점 - 가격이 샌들치고 좀 비싸고 디자인이 좀 투박한 점이 아쉽지만 착용감으로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추천 브랜드 - 젤리슈즈하면 멜리사죠, 바닥도 제법 도톰해서 착용감도 좋고 예쁜 디자인도 많습니다. 크록스도 좋은데 샌들타입보다는 슬리퍼타입을 추천합니다. 샌들타입은 물이 엄지발가락 쪽으로 몰려서 안에서 좀 미끄러워서 느낌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조금은 저렴한 핏플랍 샌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핏플랍 할인매장 구경 가기

 

 

거즈 타월

 

비 오는 날엔 꼭 거즈타월을 지참하는데 그 이유는 다른 타월보다 월등한 흡수력 때문입니다.

우산을 잘 쓴다 해도 비 오는 날엔 어쩔 수 없이 옷이 젖게 되죠, 또  샌들을 신은 젖은 발도 닦아야 하는데 이만한 게 없습니다.  닦으면 순식간에 뽀송해지는 경험을 하실 거예요.

 

거즈 타월 구경 가기

 

 

얇은 바람막이

 

우산을 잘 써도 어깨가 젖는 경험들은 다 해보셨죠? 그래서 젖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는 저는 장마기간에는 얇은 바람막이를 가지고 다닙니다. 요즘엔 정말 얇고 부피도 작은 제품이 잘 나와서 참 좋아요. 이 바람막이는 버스나 지하철에서 에어컨을 너무 세게 틀 때에도 역량을 발휘합니다. 저렴한 제품으로 한번 사용해 보세요, 필수 아이템이 될 거예요.

쟈켓처럼 보이는 디자인도 있고 정말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한번 구경해 보세요!

 

얇고 저렴한 바람막이 구경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