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한 비대면 신속드림자금 출시!
서울시에서 중/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신속드림자금"을 출시했습니다.
고금리와 내수부진 장기화로 많은 소상공인들이 힘든 나날이 계속되고 있는데 이런 소상공인에게 안정적인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방문이 필요 없는 모바일앱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으니 지금 자금 때문에 곤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속드림 자금
서울시의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중 신용평점이 839점 이하인 중/저신용 소상공인에게 신용보증재단이나 은행을 방문할 필요없이 모바일앱에서 융자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하며 융자신청부터 실행까지는 4일내외로 소요되어 기존의 융자신청보다 단축된 시간에 융자금액을 지급받을 수있는 상품입니다.
자금규모는 약 1,000억으로 인터넷 전문은행 모바일앱을 통해 최대 3,000만 원까지 비대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속드림자금 신청방법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와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신속드림자금"은 각 3사의 모바일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인터넷전문은행 3사는 비대면 금융시스템과 융자상품마련을 위한 자금지원을 수행하며,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자금지원안내와 비대면 융자심사와 결정을 하게 됩니다.
- 카카오 뱅크 : 8월 9일부터 신청가능
- 케이뱅크 : 2024년 9월 넷째 주부터 신청가능
- 토스뱅크 : 2024년 10월 둘째 주부터 신청가능
카카오뱅크는 8월 9일부터, 케이뱅크는 9월 넷째 주부터, 토스뱅크는 10월 둘째 주부터 개시되니 먼저 카카오뱅크에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앱을 아직 설치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아래에서 바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신속드림자금 혜택
- 자금 규모는 총 1,000억 원으로 2024년 하반기에 500억, 2025년 500억 원의 자금입니다.
- 신용보증재단에 내야 하는 보증료의 50%를 서울시에서 지원하므로 보증료 부담이 경감되었습니다.
-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조건으로 업체당 최대 3,000만 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므로 처음 1년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면 되므로 원금+이자는 2년째부터 납부합니다.
- 이자의 1.8%를 서울시에서 지원하므로 이자금리가 예를 들어 4.8%라고 가정하면 실제 소상공인이 납부해야 하는 금리이자는 3%가 되는 셈입니다.
서울시 중소기업 육성자금지원
서울시는 이밖에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해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을 시행 중입니다.
특히 고금리가 계속되는 점을 감안하여 "희망동행자금"을 신설했는데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1억 원의 대출을 대환 하는 상품으로 이자차액보전 2.0%, 중도상환수수료 1.4% 및 보증료 1%를 면제지원한다고 합니다.
만일 "신속드림자금"이 해당이 되지 않는다면 "희망동행자금"이나 다른 융자지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서울시의 육성자금지원 공고문을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셔서 받으실 수 있는 혜택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