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10년간 사용하던 침대 매트리스를 버릴 때가 되었어요, 비싸게 주고 구입한 제품이라 조금 더 사용하고 싶었지만 허리 부분이 약간 꺼진 느낌이라서 이제는 보내주어야 할 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침대매트리스는 가격도 비싸지만 버리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어서, 이번 기회에 침대매트리스 같은 대형 폐기물 버리는 방법에 대해 완벽히 알았습니다.
그럼, 대형폐기물 내가 직접 버리는 방법, 그리고 수거업체를 이용하는 방법 , A-Z 시작합니다.
매트리스 교체시기 확인하기
평균적으로 매트리스는 7~8년 사용이 권장되지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체 시기를 고려해야 합니다.
- 매트리스에서 소음이 나거나 꺼짐 현상이 발생할 때
- 수면 후 목, 어깨, 허리 등에 통증이 느껴질 때
- 매트리스에서 부스러기나 가루가 나올 때
- 피부 알레르기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매트리스 버리는 방법 - 스티커 사용
매트리스는 대형 폐기물로 분류되므로, 반드시 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 지정된 장소에 배출해야 합니다. 무단으로 배출하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는 주민센터, 편의점, 마트, 구청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가격
스티커 가격은 매트리스 크기에 따라 다르며, 1,000원권~ 10,000원권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 1인용 매트리스: 약 5,000원 ~ 6,000원
- 2인용 매트리스: 약 8,000원 ~ 15,000원
스티커 부착 방법
구매한 스티커를 매트리스에 잘 보이는 위치에 부착합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한 경우 스티커를 인쇄하여 부착하고, 전화로 신청한 경우 신고필증 번호를 매트리스에 적습니다. 종이나 인쇄기기가 없다면 매트리스에 직접 필요한 정보를 적어도 됩니다.
매트리스 버리는 방법 - 버리는 장소
스티커를 부착한 매트리스를 대형 폐기물 수거 장소에 배출하는데요, 지역별로 특정 수거 일정이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 후 배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무단 투기 금지: 폐기물 스티커 없이 무단으로 배출하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스티커 재사용 금지: 납부 필증을 재사용하여 배출한 폐기물은 수거되지 않으며, 무단 투기로 간주되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배출 시간 준수: 쓰레기 배출 시간을 위반하거나 무단으로 투기 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대형 폐기물을 편리하게 버리는 방법
이번에 매트리스를 버리면서 알게된 곳인데 "빼기"라는 대형폐기물 수집운반업체인데요, 이곳을 이용하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수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주민센터 스티커등을 구입하지 않아도 앱에서 신청하고 배출까지 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게다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면 가구 분해, 이동, 배출까지 모두 해주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매트리스뿐 아니라 가구는 버리러 가는 것도 힘든일인데 이걸 모두 이곳에서 대신해 줍니다.
대형 가구, 매트리스 등등 버려야 하는데 엄두가 안나는 분 계시면 이 앱을 꼭 이용해 보세요.
빼기 앱 사용 문의
이 앱은 직접 버림과 대신 버림의 두 가지 선택사항이 있어요, 물론 가격도 각각 서비스에 따라 다르니 꼼꼼히 살펴보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